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감기 자이로볼 악력기 나의 악력 전완근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생활

by 4review 2024. 2. 22. 22:29

본문

 

안녕하세요. 못 먹어도 리뷰입니다. 저는 악력이 약합니다. 풀업을 할 때나 전완근을 써야 하는 운동을 금방 힘이 빠져버립니다. 게다가 손도 작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제가 운동선수도 아니고, 그냥 인정했습니다. 난 저주받은 악력의 소유자니까 어쩔 수 없다. 그러던 제가 추감기, 자이로볼, 악력기 운동을 다 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손목 통증입니다. 악력이 약하다고 생각하고 그냥 운동을 하지 않으니 안 그래도 약한 손목이 더 약해졌던 것이죠. 싫으나 좋으나 어쩌겠습니까? 제 몸인데 제가 챙겨야죠.

 

오늘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손목 통증에서 벗어나고 악력을 위해 전완근을 강화하기 했던 운동과 운동용품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냥 일반인입니다. 일반인 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추감기, 움직이기 귀찮은 나에게 최고의 운동

 

추감기 운동은 어깨너비 정도의 바와 작은 플레이트나 추를 연결하여 감아올리거나 풀면서 전완근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보자마자 아 그래도 제가 들 수 있는 무게가 있는데 1Kg, 2Kg 이런 걸로 기별이나 가겠나 싶었습니다. 기별 많이 갑니다. 유튜브 같은 거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추감기 운동은 팔꿈치를 앞으로 쭉 펴준 상태에서 양손을 번갈아가면 추를 감아주는 운동입니다. 

 

 

아마 저처럼 추감기 운동을 굉장히 우습게 보시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추를 다 감았다가 펴주는 것을 1회라고 해보고 할 수 있는 최대 횟수를  해보세요. (기다림) 자 이제 본인의 털린 팔과 부르르 떨리는 모습을 봐주시고 적정 운동 횟수를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장점은 장소가 굉장히 협소해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집, 사무실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단점은 딱히 없습니다. 단점은 이 운동을 하고 있는 나의 약한 전완근이죠. 추감기를 한참 하면 펌핑된 전완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이로볼? 마스자카 다이스케?

 

상품이 자이로볼이라서 도대체 이게 뭔가 했습니다. 제가 아는 자이로볼은 그 옛날 마스자카 다이스케가 던진다는 그 마구, 자이로볼인데 말이죠. (몇 살이냐? 도대체) 집에 도착한 자이로볼은 보니 마스자카와는 전혀 상관없는 자이로볼이 도착했습니다. 사용방법을 몰라 한참 만지고 있다가 반품을 고민을 했었습니다. 고장이 난 제품이 온 줄 알았거든요.

 

 

자이로볼은 양손으로 잡고 안쪽을 엄지 손가락으로 밀면서 감아줍니다. 최대한 감아주고 놓아주면 자이로볼 안에서 굉장히 강한 회전이 일어나면서 그 원심력이 크게 느껴집니다. 여기서 한 손으로 잡고 손목으로 돌려주면 회전을 계속 유지하면서 운동이 되는 도구입니다. 

 

솔직히 이 도구는 처음에는 신기해서 좀 사용을 하다가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품 특성상 소음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소음은 아니지만 윙윙거리는 소음을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대신 자이로볼 크기 매우 작으니 보관에 용이하고 정말 언제 어디서나 손목 강화를 할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께서 더 선호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악력기, 전통의 전완근 강화 도구

 

악력기도 한참 썼습니다. 누구나 아는 도구라 제가 설명할 것은 별로 없습니다. 휴대성 좋고 심지어 이동하면서도 할 수 있는 좋은 운동기구라고 생각합니다. 악력 강화에도 분명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품에 따라 소음이 심한 제품도 있고 예전에 저랑 근무하셨던 분은 옆에서 너무 심하게 악력기를 하니깐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다가 보다 못한 팀장이 악력기 금지를 해버린 경우도 있었네요. 무엇이든 때와 장소가 중요합니다.

 

 

운동도 운동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무리하지 않고 다치지 않는 것입니다. 나의 약한 근육을 단련하느라 무리한 운동을 하면 당연히 다칠 수밖에 없습니다. 항상 계획을 짜서 적당히 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근 추감기를 열심히 했는데 확실히 풀업 할 때나 전완근을 쓰는 운동을 할 때 나아진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신나서 또 무리하면 다쳐서 운동을 못하니 무리하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그러다 많이 다쳐보았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 하루 불태우는 식의 운동은 절대 금물입니다.

 

저처럼 전완근이 약해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추감기 한 번 하고 와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